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크레마 리더기 수리받아 리셋된 기념 '열린서재 설치' & 스크린세이버 설정
    서점일지 2018. 7. 18. 23:52
    반응형

    무상 A/S를 통해 짱짱해져서 돌아온 크레마 리더기! 요즘 리디 페이퍼 프로랑 꽁냥거리느라 크레마는 오든말든... 박스는 찌그러져 왔지만 뽁뽁이에 잘 쌓여서 도착했길래, 한동안 구석탱이에 놔뒀습니다. 오늘 꺼내어서 기억을 더듬어 열린서재를 설치해보았습니다. 크레마 열린서재를 처음 사용할 때는 참 하나하나 다 어려웠었는데, 오늘 다시 하니 왜 이렇게 쉬운 건가요... 열린서재 별 거 아니니까 겁내지 말고 꼭 설치하셔서 편하게 사용하세요!



    먼저 열린서재 설치를 위해서는 APK 파일이 필요합니다. APK 파일은 휴대폰에 설치한 어플을 APK 파일로 추출하는 어플을 이용해서 준비할 수 있지만, 저는 검색을 통해서 다른 분들이 올려주신 파일을 줍줍했습니다. 열린서재로 설치해본 파일들은 리디북스, 밀리의 서재, 교보 전자도서관 등등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알라딘을 추가로 설치해 보았습니다. 크레마 리더기는 예스24나 알라딘 등 어느 크레마 진영 서점에서 구매하더라도 별도의 열린서재 설치 없이 크레마 진영에서 구매한 전자책들은 바로 다운받아 읽을 수 있습니다. 저는 YES24발 크레마인데, 전자책 대여가 90일로 바뀐 이후로 단기 대여책은 알라딘 열린서재로 따로 관리하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알라딘 ebook도 열린서재로 따로 설치하려고 APK 파일을 준비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열린서재 설치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크레마 리더기를 컴퓨터에 연결한 후, 내부 저장소 -> Download 폴더에 준비한 APK 파일들을 넣습니다. 그 다음, 크레마 리더기의 '열린서재'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열린서재를 처음 부르면, '열린 서재란?'이라는 설명 팝업창이 뜹니다. 메인보드를 교체해서 기존에 다운받은 책들과 열린서재가 모두 날아간 상황에서 크레마 전원을 켜서 열린서재 아이콘을 눌러보았더니, 저 역시 1년 쯤 전에 보았던 반가운 화면이 뜨네요!



    1년 전에는 진짜 "이게 무슨 말이야...." 싶었는데, 지금은 보지도 않고 패스! "열린 서재는 사용자가 원하는 뷰어를 설치하여 다양한 도서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라는 문구가 반갑긴 반갑습니다. 팝업으로 뜬 저 화면을 닫아주시면, 아래와 같이 '+' 버튼들이 나타납니다.



    '+'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폴더에 담아둔 APK 파일들이 자동으로 뜹니다. 그리고 원하는 파일을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미리 APK 파일을 넣어두고 열린서재를 설피할 때는 와이파이 연결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누르기만 하면 APK 파일이 자동으로 설치를 합니다. 오래 걸리지도 않습니다.



    드디어 설치 끝! 설치할 때는 와이파이가 필요하지 않지만, 설치한 열린 서재를 열어 로그인을 하는 과정에서부터 전자책을 다운받기까지는 와이파이 연결이 필요합니다. 열린서재 같은 경우 기본적으로 크레마의 방향키가 연동되지 않습니다. 이번에 열린서재에 설치한 알라딘ebook은 크레마 진영이라 그런지 방향키가 작동 되더라구요. 하지만 교보 전자도서관과 리디북스 같은 경우는 방향키 작동이 안 되므로 손으로 터치하거나 밀어서 페이지를 넘겨야 합니다. 사실 누워서 크레마 전자책을 보다보면 방향키보다 밀어서 페이지를 넘기는 것이 편해서 열린서재나 기존 크레마 책이나 별 차이가 없더라구요. 열린서재에서 방향키 작동이 안 되는 것은 정상이니 걱정하지 마셔요~



    교보도서관 같은 경우는 처음에 즐겨찾는 도서관을 설정해줘야 합니다. 저는 대학교 도서관이 교보에 책이 많아서 교보도서관을 즐겨 씁니다. 처음에 즐겨찾는 지역 도서관이나 대학 도서관을 지정하시면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연결되어 내서재를 이용해 대여한 도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크레마로는 책 검색 등의 속도가 많이 느립니다. 저는 전자도서관 책 검색과 대여, 반납 처리는 휴대폰 어플을 통해 샤샤샥- 처리하고, 전자책을 다운받는 것부터 크레마 기기로 합니다. 그럼 열린서재로 즐거운 전자책 독서 하시길 바랍니다.


    + 스크린세이버 이미지 설정하는 방법


    1. 원하는 이미지를 크레마->내부 저장소->sleep에 저장한다.

    2. 크레마 메뉴를 끌어올려서 우측 하단에 있는 '설정' 선택 -> 화면 -> 스크린세이버 이미지 설정 -> 사용자 이미지 -> sleep에 저장한 이미지 중 원하는 것을 선택 -> '스크린에 맞추기', '비율 유지', '시계방향 회전', '시계반대 방향 회전' 중 원하는 것 선택.

    3. '스크린에 맞추기'가 가장 무난합니다. 그 외 '북커버 이미지'를 선택하면, 그때그때 읽고 있는 책의 커버로 슬립화면이 설정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