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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레마 리더기 A/S 접수 & 무상 수리 후기
    서점일지 2018. 7. 19. 0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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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몇 주 전부터 사용중인 크레마 리더기에 한 줄 얇은 금이 갔습니다. '리더기를 언제 샀더라... 왠지 1년 넘은 것 같은데' 싶은 생각에 그냥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너무 거슬리더라구요. 예스24발 크레마지만, 오픈마켓에서 구입해서 YES24에 기기등록 했기 때문에 구매내역 찾아서 날짜 보았습니다. 1년 넘은 줄 알았는데, 아직 1년이 안 넘었더라구요! 무상 A/S를 기대해볼 수 있고, 또 무상이 아니더라도 품질보증기간 1년을 넘었느냐, 안 넘었느냐에 따라 수리비 차이가 있기 때문에 더이상 미루지 말고 처리하자 싶어서 A/S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국이퍼브 단말기 고객만족센터 번호는 031-689-4583~5입니다. AS센터 운영시간은 월~금 오전9시~오후5시이며, 점심시간은 12~1시입니다. 기기 고장 문의, A/S 문의, 교환/환불/보증 문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전화해서 나타난 증상에 대해 말을 했더니, 액정 문제일 수도 있고, 메인보드 등의 부품 문제일 수도 있으니 택배로 제품을 보내거나 방문 A/S를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E-mail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요즘 택배사 파업으로 인해 이리저리 치이다가 파손될까 걱정도 되고, 위치가 가깝지도 해서 방문 A/S를 결정했습니다.


     택배로 기기를 발송할 경우에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벌말로 126 오비즈타워 19층 1915호'로 보내면 됩니다. 보낼 때는 '성함, 연락처, 구매 서점사, 서점사 아이디, 주문번호, 주문날짜, 증상'을 메모하여 동봉하면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방문A/S 경우도 마찬가지로 오비즈타워 1915호로 직접 찾아가시면 됩니다. 다른 건물들 사이에 우뚝 솟아 있어 찾기 쉬웠습니다.



     입구에 진열되어 있는 크레마 리더기들! 엑스퍼트 실물을 처음 봤습니다. 엑스퍼트는 가격부터 일단 패스였기 때문에... 상세샷들을 본 적도 없는데, 실물은 생각보다 크다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귀여운 브라운드까지 옹기종기 모여 있습니다. 증상에 대해 말하고 접수지 작성하고 끝!


     A/S 발송으로 인한 택배비는, 구매 후 1개월 이내 착불로, 1개월 경과시 선불로 보내야합니다. 수리 완료 후 발송은 이노웨이브글로벌에서 택배비를 부담합니다. 택배 접수는 도착 순대로 진행되며 대략 1주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방문 접수는 액정 파손이 명확한 경우 당일에 교체도 가능하지만, 기기를 열어봐야 하는 경우는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택배는 뽁뽁이를 엄청 둘러서 보내주더라구요! 택배상자가 심하게 찌그러져 있어서 걱정했는데 완충제 덕분에 무사히 잘 받았습니다. 저는 액정에 금이 갔지만, 액정 파손이 아닌 메인보드 문제였습니다. 접수 후 진단 결과 무상A/S로 처리되어서 메인보드를 교체 받았는데요, 메인보드만 교체했을 뿐인데, 배터리까지 짱짱해져서 돌아왔습니다.

     크레마 A/S는 구입후 1년(보증기간)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고장의 경우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고장성, 마케팅성, 과실성은 제외 됨) 기기를 영업 용도로 전환하여 사용할 경우의 보증기간은 절반(6개월)으로 단축됩니다. 구입일자 확인이 안 될 경우 제조년월일 기준으로 3개월 경과한 날로부터 품질보증기간을 산정합니다. 배터리의 경우 보증기간이 6개월인데요, 그래서 초기 양품테스트를 통해 배터리 소모량이 심한 분들은 6개월 안에 배터리 교체를 받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저는 1년 전에 샀을 땐, 양품 테스트가 뭔지도 몰라서 그냥 썼었는데 메인보드 교체 후엔 1년 새것일 때보다 배터리가 더 오래갑니다. 아마 1년 전에 양품이 아니었나 봅니다. 크레마를 처음 산 분들은 양품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양품테스트 방법은, 크레마 리더기를 완충시키고 와이파이와 프론트 라이트를 끈 상태로 슬립모드를 해서 8시간 이상이 지난 후 배터리가 얼마나 닳았는지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그랑데는 2%도 안 닳기도 하지만, 사운드 같은 경우는 8~10% 정도만 닳아도 양품에 속한다고 합니다. 과도하게 배터리가 닳는다 싶은 분들은 배터리 또는 메인보드에 문제가 있어서일 수 있으니 보증기간이 끝나기 전에 A/S 문의해보는 것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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