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8년 추석 승차권 일정 + 달라진 점, 주의할 점 모바일 예매 팁!
    기타 2018. 8. 27. 09:20
    반응형


    2018년 추석승차권 예매가 28일 화요일 오전 7시부터 시작됩니다. 올해 추석 명절 기간은 18.9.21. 금요일부터 9.26 수요일까지 6일간입니다. 평소에 KTX를 이용할 때 코레일톡 어플을 통해 손쉽게 예매를 할 수 있었는데요, 명절 기간의 승차권은 정해진 예매일부터 예매가 가능합니다. 올해 추석 승차권 예매 기간은 8월 28일과 29일입니다. 28일에는 경부, 경전, 동해, 대구, 충북, 경의, 경원, 경북, 동해남부선을, 29일에는 호남, 전라, 강릉,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으로 각각 승자권이 풀립니다.


    2018년 추석 승차권은 모바일 예매가 가능해졌다는 점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그리고 예매 오픈 시간이 오전 6시에서 7시로 바뀐 것도 큰 변화입니다. m.letskorail.com 에서 모바일로 예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출근길에 일찍 오르는 분들도 비교적 걱정 없이 예매 전쟁에 오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와이파이는 비추!)


     저도 추석 승차권 예매 준비를 하는 입장으로 몇 가지를 미리 체크했습니다. 먼저 기존 렛츠코레일 비밀번호가 8자리 이하라면, 8자리 이상으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원래 8자리 이상이라 8자리 이하면 로그인이 안 되는지 알 수 없어 궁금하지만, 코레일 측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을 보니 지금 로그인이 되더라도 추석 예매 시에는 비밀번호 8자리 이상이어야만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될 것 같습니다. 미리미리 비밀번호를 8자리 이상으로 바꿔 주시구요!

     그 다음으로, '자주쓰는 카드' 정보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예매 결제 창으로 넘어가기 전에 이미 좌석이 배정되겠지만, 혹시 과부하가 일어나 오래동안 재접속을 하지 못할 경우, 결제 기한이 생성되어 배정된 좌석이 다시 취소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위약금 사항에 결제기한이 9월 2일 24시까지라는 문구가 있지만, 본공지에는 결제시한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평소처럼 예매 후 빨리 결제까지 완료를 마쳐야 할 경우) 그러므로 최대한 뒤로가기와 취소버튼을 안 누르고 예약 완료 후 결제창으로 가 결제를 끝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쓰는 카드 정보를 미리 입력해 두신다면 결제를 수월하게 마무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자주쓰는 카드'에 등록된 카드가 이미 해지된 카드임에도 불구하고 귀찮아서 정보 업데이트를 안하고 매번 수동으로 새 카드를 옮겨 적었었는데요, 명절 예매에 혹시나 떨리는 손으로 실수를 할까봐서 미리 자주쓰는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모바일 예매는 처음이라 PC보다 더 나을지 장담할 수 없어 홈페이지를 함께 열어놓고 대기할 것 같습니다. '명절 승차권 전달하기' 기능도 있으니 승차권을 이용하지 않는 가족이 있다면 예매 성공을 위해서 함께 도전을 부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명절 기간 중 승차권 위약금은 평소와 조금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9월 2일 24시까지는 무료이며, 출발 2일 전까지는 400원, 출발 3시간 전까지는 5%, 출발 전까지는 10%의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기차가 출발하면 역 창구에서만 15~70%의 위약금을 제한 금액을 환불이 가능하다고 하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모두 무사히 성공해서 귀성길에 오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